KB국민은행이 은행 직원이 은행 전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PC를 들고 고객을 찾아가 은행 창구를 통해서만 할 수 있었던 금융상품 신규가입과 통장개설, 카드발급 신청, 대출업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 채널 서비스 구축에 나섰다.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 사장)는 KB국민은행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발표했다. SK주식회사 C&C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은행권의 비대면채널을 통한 금융거래 증가에 발맞춰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한 업무상담은 물론, 은행의 상품 거래 완결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찾아가는 영업(아웃바운드 영업)’ 시스템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SK주식회사 C&C는 기존 KB국민은행 지점 창구에서 처리하는 업무를 태블릿을 기반으로 외부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은행 점포’를 구현하게 된다. 1천개가 넘는 KB국민은행의 거의 모든 점포에 이 같은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KB 태블릿 브랜치 구축 사업을 통해 태블릿을 통한 효율적인 ‘찾아가는 영업(아웃바운드 영업) 활동을 지원하고, 영업점 내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거래 편의성과 맞춤형 정보제공으로 영업경쟁력 강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SK주식회사 C&C는 ▲고객정보조회 ▲고객보유 전체상품 조회, 원장조회 ▲요구불·거치식, 적립식 신규, 해지, 조회 등 개인 여신업무를 포함해 신탁, 퇴직연금, 펀드, 자산관리 등 영업점에서 이뤄지는 전반적인 업무가 가능하도록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을 구축한다. 실제로 은행 내부 시스템과 실시간 연계되어 태블릿PC에서 원스톱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현장에서 바로 가입 가능한 시스템이 될 것이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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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없는 사무환경’도 구축한다. 태블릿 기반으로 업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자문서를 통한 디지털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태블릿 브랜치에 최적화된 전자서식을 개발하고, 전자문서의 위·변조 방지 및 전자문서의 조회·보관·폐기를 관리하는 전자문서 통합관리 시스템과도 연계한다. ▲개인정보·거래정보 암호화 ▲태블릿 단말기·사용자 인증 ▲네트워크 보안 등 전 영역에 걸친 보안대책 시행으로 안전한 찾아가는 영업(아웃바운드 영업)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SK 주식회사 C&C 백형덕 전략사업1본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KB국민은행은 태블릿 브랜치라는 새로운 대면채널을 통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은 부르면 찾아오는 은행서비스로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