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거래 규모로 4년 연속 분기당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티몬은 지난 3분기 실적이 전분기 대비 31.5%, 특히 9월의 경우 전년대비 55.5%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티몬의 3분기 거래액 성장 요인을 살펴보면 7, 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관련 매출에서 전분기 대비 96%가 올라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배송 상품 카테고리의 경우, 육아 부문이 66.6%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생필품 전용 '슈퍼마트' 서비스 출시에 힘입어 생활과 식품 부문도 각각 22.4%와 34.1% 성장했다.
특히 8월 식품과 생활부문 거래액의 경우 슈퍼마트 출시 이전인 5월 대비 무려 70% 이상 성장했다. 배송상품 내 해당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각각 13%였던 것이 식품 20%, 생활 17%를 차지하며 모바일 구매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티몬은 이 같은 성장이 가능했던 배경으로 가장 먼저 새로운 투자자와의 시너지 효과를 손꼽았다. 지난 4월 신현성 대표는 글로벌 투자사인 KKR과 앵커엥퀴티파트너스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59%의 지분을 획득하며 모회사인 그루폰으로부터 경영권을 되찾아왔다.
또한 생필품 시장에서 모바일 구매의 폭발적 수요를 예측한 '슈퍼마트'의 출시효과가 컸다. 구매 빈도가 잦은 생필품을 가장 싼 가격에 편리하게 살 수 있는 채널로 시스템을 갖춘 점이 짧은 기간 큰 폭의 성장을 이루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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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티몬은 기존 여행사와의 상품 차별화에 성공하며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고, 항공과 숙박에서의 꾸준한 영역 확대를 통해 여행 채널로서의 전문성을 갖춰 나갔다. 항공권에 이어 전세계 호텔을 한번에 검색 예약할 수 있게 됐으며, 여름휴가와 추석 연휴 성수기를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거의 2배 가까운 성장을 이뤘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지난 4월 경영권 지분 인수 발표 이후 첫 성과로 볼 수 있는 3분기 매출이 크게 성장해 고객들과 새로운 투자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아직도 모바일 커머스에서 확장 가능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들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꼈고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며 차근차근 분야를 넓혀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