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출시를 앞둔 애플이 ‘브로커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중국, 홍콩 등 아시아 국가와 판매세가 없는 미국 내 일부 주에서는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현장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애플이 오는 25일부터 아이폰6S와 6S 플러스 판매를 시작한다. 올해는 지난 해 제외됐던 중국을 비롯해 12개국이 1차 판매대상국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벌써부터 지난 해 첫 주말 판매량인 1천만대를 훨씬 넘어설 것이란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애플이 노숙자 등을 동원해 대량 구매하는 행태를 막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판매 제한을 하기로 했다고 맥루머스를 비롯한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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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측은 2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중국, 홍콩, 일본 및 미국의 판매세 면제 주에서는 예약 주문한 사람에 한해 현장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 내에서 판매세가 부과되지 않는 곳은 알래스카, 델라웨어, 몬타나, 오레곤, 뉴햄프셔 등 5개주다. 이 중 몬타나 주는 애플 스토어가 없기 때문에 알래스카, 오레곤 등 4개 주에서만 이번 조치가 적용된다.
애플은 이 같은 정책 변경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외신들은 최근 애플 스토어 앞에 대가를 받고 아이폰을 대신 구매해주는 노숙자나 노인들의 행렬이 늘어난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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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아이폰6 출시 첫 날에도 애플 스토어 앞에 대가를 받고 대신 구매해주는 노숙자들이 꽤 많이 몰려들었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https://image.zdnet.co.kr/2015/09/16/sini_HfyYOZHnRoDVIxt.jpg)
한편 애플은 최근 “아이폰6S와 6S 플러스에 대한 고객 반응이 굉장히 긍정적이다. 세계 전역에서 사전 주문량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첫 주말 판매량 1천만 대 돌파는 무난할 것이라고 애플은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