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 솔리드 5: 더 팬텀페인 한글판, 11월 27일 발매

게임입력 :2015/09/16 18:10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메탈기어 시리즈 최신작 메탈기어 솔리드5의 한글판을 PS4와 PS3 독점으로, 오는 11월 27일에 발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메탈기어 시리즈 최신작인 메탈기어 솔리드5는 프롤로그인 메탈기어 솔리드5: 그라운드 제로즈’(METAL GEAR SOLID V: GROUND ZEROES. 이하, MGSV: GZ)와 본편인 메탈기어 솔리드5: 더팬텀페인(METAL GEAR SOLID V: THE PHANTOM PAIN. 이하, MGSV:TPP) 2개 타이틀로 구성돼 있다.

이번 작은 시리즈 최대의 의문이었던 핵전쟁의 위기에서 세계를 구한 영웅인 주인공 스네이크가 왜 악의 길을 가게 되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11월 27일 한국어판을 출시하는 메탈기어 솔리드5: 팬텀페인.

또한 게임 자체도, 지금까지 시리즈에 없었던 대규모 지도가 반영된 오픈월드의 세계에서 시간경과나 날씨 변화가 일어나고, 플레이어마다 전략성이 높은 잠입을 가능케 하는 '자유잠입'을 실현한 진정한 스텔스 게임으로 진화했다.

지난 1일 영문판으로 출시한 MGSV:TPP는 8월에 개최된 유럽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아시아지역에 맞는 게임 로컬라이즈로 높은 번역 퀄리티를 가진 SCEJA?아시아로컬라이즈센터의 협력에 힘입어 시리즈 처음으로 11년만의 한글화와 간자체 중국어 로컬라이즈가 제작되었다.

메탈기어 시리즈는 반전?반핵을 테마로 한 게임으로 주인공이 싸움을 피해 적지에 단독 잠입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잠입액션 장르를 확립했다. 1987년에 첫 번째 작품을 발표한 이후 스토리와 영화적 연출이 높게 평가 받으면서 전세계 누적판매수가 4천170만장(6월말 집계)를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