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창조 오디션 '아이디어 부문' 개최

게임입력 :2015/09/15 13:55

박소연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해 ‘아이디어 부문’ 게임 창조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

이번 게임 창조 오디션은 지난 6월 30일 개최됐던 상용화 부문 오디션과 달리 아이디어 단계에 있는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가 모집 대상이다. 이에 따라 학생,일반인,게임개발 경력자,개발 회사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내달 12일까지며 서류심사를 통해 40개팀을 우선 선정하게 된다. 이후 1차 오디션을 통해 20개 팀을 뽑게 되며 약 1개월 간 멘토링 과정을 통해 최종 본선 진출 10개 팀을 가린다.

본선 진출 10개 팀에는 12월 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최종 공개 오디션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경기도는 본선 진출 상위 5개팀에 1등(1팀) 5천만 원, 2등(2팀) 각 3천만 원, 3등(2팀) 각 2천만 원과 상용화 관련 비용 일부 매칭, 정기적인 피칭데이 운영 등을 지원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게임 창조 오디션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중국 등 세계 게임업계의 급속한 성장에 따른 국내 게임업계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도내 게임 창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오디션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