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의 T커머스 'K쇼핑'이 개국 3주년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새로운 BI를 선보이고 고객중심 서비스로 개편한다.
K쇼핑은 BI개편과 함께 TV, 인터넷몰(www.kshop.co.kr), 모바일몰, 모바일앱 등 서비스의 UI/UX를 개편해 보다 세련되고 고객 친화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K쇼핑은 TV와 인터넷몰에서 현재 방송중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방송상품 영역을 확대했으며, 제품 판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했다.
특히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모바일앱의 고객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모바일에서 다른 상품 정보를 보면서도 방송 상품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도록 VOD 시청 편의성을 높였으며,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외부 공유하기와 쇼핑 알림함 제공 등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10월 중 KTH가 보유한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분석/추천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활용한 고객별 맞춤 추천 상품 기능도 모바일앱에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K쇼핑 관계자는 " ARS 인터페이스 개선, 콜센터 확대, 영상 제작 스튜디오 다원화 등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상품 공급사 및 협력사에 K쇼핑 전용 박스를 지원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상생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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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오세영 사장은 “이번 브랜드 디자인 개편은 KT그룹의 핵심가치이자 K쇼핑의 핵심가치인 ‘고객 최우선’ 의미를 담아 고객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면서 “개국 3주년을 맞아 서비스의 외형적 변화 뿐만 아니라 상품의 재정비, 파트너사 지원 강화, 영상 제작 자원 확대 등 본질적인 경쟁력 강화로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의 변화에 최우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쇼핑은 개국 3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구매 고객 전원에게 K쇼핑 이용권 및 사은품을 증정하며 추석 상품 구매 고객에게 3배 적립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