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창업진흥원과 게임 스타트업 지원

게임입력 :2015/08/12 16:53

박소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과 판교 NHN엔터테인먼트 사옥 창업맞춤형사업 우수창업자 후속지원 프로그램- 게임(App) 분야 후속지원 기업 모집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창업진흥원이 NHN엔터테인먼트의 토스트 클라우드와 연계해 게임 분야에서 가능성 있는 창업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된 30여 개사에게는 3개월 동안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자금을 지원한다.

설명회 현장

NHN엔터테인먼트는 멘토 기업으로 게임 출시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고 토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인프라 솔루션과 플랫폼은 물론 서비스 지표와 성과 측정이 가능한 분석 솔루션과 이용자 모객이 가능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본격적인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11일 진행된 설명회에는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게임 창업기업 60 여 개사가 참가했으며 창업진흥원과 NHN엔터테인먼트의 양사 실무 담당자가 참석해 이번 지원 사업의 진행사항 및 지원 요건을 소개하고 토스트 클라우드 플랫폼의 활용 방법을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창업 3년 이내 기업 중 중소기업청 및 각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했으며 현재 출시가 가능한 게임 앱을 보유한 기업이다. 오는 17일까지 창업넷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