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게임산업 전시회 ‘차이나조이 2015’에서 한국기업 공동관을 운영하고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하는 등 국산 게임의 중국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먼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차이나조이 2015’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주형철)과 공동으로 중국 현지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엠게임, 소프톤 엔터테인먼트, 게임어스 등 35개 국내 강소 게임기업이 참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공동관 운영과 함께 게임문화홍보관, 게임문화 강연, 코스튬플레이 등이 펼쳐지는 ‘제7회 한중 게임문화축제’도 개최해 양국 간 게임산업 협력과 게임문화 교류도 도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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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31일 상하이 돌셋(Dorsett) 호텔에서 열리는 ‘게임문화 강연’에서는 각국의 게임전문가들이 각각 연사로 나서 양국의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를 확대하고 진출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게임문화 강연’ 전후로는 부대행사로 양국 주요 게임의 코스튬플레이와 양국 게임관련 협단체, 기업들 간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리셉션도 진행된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최신 시장정보 제공, 사전 비즈매칭 진행 등 우리 참가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행사 후에도 참가업체들이 중국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