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공기방울 4D세탁기, 에너지위너상 수상

홈&모바일입력 :2015/07/22 10:20

이재운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자사 '공기방울 4D 세탁기(DWF-15GAEC)'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 부문 수장삭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의 글로벌 플랫폼 1호인 공기방울 4D 세탁기는 ‘공기방울 4D’ 기술을 채용해 세탁력을 높인 제품이다. 표준세탁 1회가동시 기존 모델대비 64% 절감된 연간 10.3kWh의 전력을 소모하며 표준사용수량 역시 136L로 26%가량 절감시켜 전기와 물을 아끼면서 부담 없이 세탁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마이더스 세탁기를 필두로 마이더스 드럼세탁기, 드럼업, 드럼업Ⅱ,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공기방울 4D세탁기까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에서 세탁기 부문에서만 6번째 수상했다.

동부대우전자는 '공기방울 4D 세탁기(DWF-15GAEC)'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 부문 수장삭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세탁기’는 에너지 절감 외에도 진동을 제어해 소음을 최소화 하는 ‘NVC(Noise Vibration Control)시스템’, 사용자 편리성을 우선한 독창적인 ‘4U 디자인’, 잔류세제로 인한 피부질환 걱정을 없애주는 ‘클린젯 샤워기능’ 등 다양한 실속 기능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이장희 동부대우전자 연구개발본부장 부사장은 “이번 에너지위너상 수상은 ’공기방울 4D세탁기’의 혁신적인 에너지 효율 기술을 인정한 결과”라며 “동부대우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성은 물론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시장 선도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고품질 실용가전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기업의 에너지효율 기술과 제품 개발 격려를 위해 진행되어 온 시상식으로 국제적으로도 인정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