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멤버십제도를 개선하고 단골 고객에 대한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티몬 멤버십은 고객의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등급을 나누고 할인 쿠폰과 한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번에 새롭게 변경되는 멤버십은 기존 최상위 등급인 VVIP에 '더퍼스트' 등급을 추가하고 할인쿠폰 이외에도 무료 반품과 배송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더퍼스트에 해당되는 고객은 해외배송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한 전 상품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송과 함께 무료 반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매월 1만5천원 상당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또 감사의 뜻으로 2~3만원대의 특별 선물도 받게 된다. 이 달에는 베스킨라빈스 케이크 모바일 쿠폰이 증정될 예정이다. 자격 조건은 최근 6개월간 구매액이 250만원, 구매건수 40건으로 첫 승급 시 별도의 축하선물도 증정된다.
티몬의 멤버십은 상위 등급 도달에 필요한 조건이 타 업계 대비 높지 않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평균적인 소비계층이면 누구나 승급 가능하고, 타사 대비 우대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는 주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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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이 이처럼 멤버십 제도를 강화해 나가는 이유는 멤버십제도가 매출제고와 함께 고객 로열티 강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 구매자의 2% 미만에 해당하는 VIP이상 고객이 전체 거래액의 20% 이상을 창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최상위등급 고객의 월객단가 또한 약 20만원대로 평균 대비해 3배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티켓몬스터 김준수 마케팅실장은 “배송과 반품 비용 등 실질적으로 더 많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고 우수고객에게는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제도를 전면 개편했다”며 “많은 분들이 티몬의 VIP 고객으로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