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시스, 성과 기반 디지털광고 상품 라이트리액션 출시

컴퓨팅입력 :2015/06/03 10:52

황치규 기자

경매 기반 자동 광고 구매 형식인 프로그래머틱 미디어테크놀로지 플랫폼 업체 작시스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성과 기반 퍼포먼스 가격모델 광고사업인 '라이트 리액션'(Light Reaction)을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매출, 모객수, 다운로드수에 따라 광고주가 광고비를 낼 수 있다는 얘기다.

작시스에 따르면 라이트 리액션은 잠재적인 타겟 고객이 어떻게 광고를 인지하고 반응하는지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학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회사측은 "라이트 리액션의 반응지향방법론과 고유한 성과모델은 광고주의 성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고안됐다"면서 "독일 월부시 쇼핑몰의 경우,라이트 리액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광고를 최적화, 신규 고객 매출을 17% 늘렸고 신규 고객 확보 비용은 8% 줄였다"고 전했다. 월부시는 라이트 리액션이 제공하는 성과형 모델을 통해 신규 고객을 통한 매출증대에 대해서만 광고비를 지불했다고 덧붙였다.

작시스에서 라이트 리액션 총책임자인 폴 돌런은 "라이트 리액션을 통해 글로벌 광고주가 위험부담 없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됐고 광고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라이트 리액션은 오디언스 데이터와 미디어 인벤토리, 그리고실시간 프로그래머틱 기술 외에 새로 주목받고 있는 인지과학분야 관련 툴에 기반하고 있다. 이를 통해 넘쳐나는 디지털 디바이스 속에서 광고주가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