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사랑품앗이' 캠페인 전개

홈&모바일입력 :2015/05/21 10:59

이재운 기자

LG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승권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과 노동조합원, 라이프스굿(Life’s Good) 임직원 자원봉사단 등 LG전자 임직원 약 50명이 참석한 서울 서초동과 경기 평택 등 사업장 인근 요양원을 방문해 ‘LG사랑품앗이’ 캠페인을 21일 전개했다.

‘LG사랑품앗이’ 캠페인은 LG전자가 LG복지재단과 협력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어린이, 노인 등을 지원하고자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LG전자는 복지시설의 어르신들이 더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49형 풀HD TV, 냉장고, 세탁기, 노트북 등 가전 제품을 증정하고 시설 청소, 화단 조성, 장수 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제품 설치 후 ▲화면에 표시된 영상 정보에 대한 상세 설명을 음성으로 지원하는 ‘화면해설’기능 ▲사용자 취향에 맞춰 색상 변경이 가능한 ‘자막’ 기능 ▲숙면유도, 스트레스해소 등 사운드테라피가 가능한 ‘힐링모드’ 등을 적용한 LG TV와 세탁통 입구에 LED조명을 적용해 통 내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드럼세탁기 ‘트롬’ 등 노약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였다.

한편 LG전자는 어르신들의 학창시절, 결혼식 등 ‘추억의 사진’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theLGstory)에 응모하면 컬러사진으로 복원한 후 증정하는 ‘온정(On情) 캠페인’도 시작했다.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을 되살려 드리자’는 취지다.

참여기한은 다음달 17일까지며, LG전자 공식 페이스북에 사진과 함께 사연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된 사연 중 우수작 10명을 선정해 전문 복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완성된 사진을 당첨자에게 전달한 후 페이스북에 전시할 계획이다. 참여자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안승권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은 “노약자의 건강과 행복을 배려한 ‘따뜻한 기술’을 활용한 뜻 깊은 재능기부활동”이라며 “향후에도 특화된 재능을 활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