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9% 감소한 36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또 해당 기간 취급고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 감소한 7천726억원, 매출액은 13.4% 줄어든 2천84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알렸다.
대신 모바일분야는 13% 성장한 1천642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TV채널의 경우 취급고는 0.6% 줄었지만 온라인 등을 통해 판매된 TV상품이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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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은 저(低)마진 인터넷 상품의 판매가 줄면서 취급고와 매출액이 줄고, TV홈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앱 다운로드 마케팅 비용이 늘면서 영업이익이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https://image.zdnet.co.kr/2015/05/07/TFHyk9onhkVdqyUEDZB7.jpg)
CJ오쇼핑 허훈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2분기에는 e커머스 플랫폼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외형 성장을 주도하고, 단독판매 상품의 포트폴리오 개선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