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김상헌, 이하 인기협)는 국내 9개 인터넷기업 및 여성가족부와 함께 ‘루드비코와 떠나는 청소년 여행’이라는 주제로 31일부터 온라인상 청소년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한다.
본 캠페인은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하는 업계 노력의 일환이다. 국내 인터넷 업계의 적극적 의지가 바탕이 돼 인기협, 여성가족부 및 국내 9개 인터넷기업들이 함께 온라인상의 청소년 보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학부모·청소년·일반이용자 모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웹툰(루드비코와 떠나는 청소년 여행)을 통해 ▲청소년 보호의 목적과 필요성 ▲음란물과 청소년유해매체물의 차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여성가족부와 인터넷기업의 청소년 보호 관련 제도 및 활동 등 청소년 보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캠페인 페이지는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와 인기협 홈페이지, 그리고 9개 참여 기업의 주요 서비스인 네이버·다음·네이트온·멜론·소리바다·엠넷·지니·벅스·몽키3에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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