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결과 분석 제공을 통해 빅데이터 활용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토탈 솔루션 ‘e메시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e메시징 서비스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메일, 문자(SMS LMS MMS), 팩스 발송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토탈로 제공하고 동시에 고객의 반응을 분석한 분석 결과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패션 및 종합 쇼핑몰 등을 운영할 경우 단 한번의 로그인 만으로 문자, 팩스, e메일을 통한 마케팅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 대표 수단인 메일은 ▲이벤트 공지 및 광고 홍보 ▲뉴스레터 발송 ▲상품 구매 안내 메일 등 상품광고부터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발송 건당 수신자 수에 제한도 없으며, 엑셀 등의 파일형식으로 대량의 수신자 정보를 한 번에 일괄 등록 가능하다. 특히 ▲발송 대비 메일 확인 건수 ▲내용 클릭 건수 ▲ 메일 내용 중 세부 링크 별 클릭 건수 ▲일자 시간 요일별 오픈 및 클릭 수 등 메일을 수신한 고객의 반응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즉 타켓 마케팅에 용이하다는 뜻이다.
이를 토대로 메일 재발송이나 문자, 팩스 추가 발송 등 추가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수신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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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비용 절감효과도 크다. 수신자 수에 따라 나뉘어져 있는 월 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제한 메일 발송이 가능하다. 또 대량 메일 발송에 따른 서버관리 역시 LG유플러스가 대행해, 별도의 서버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별도 서버 관리 인력도 필요 없다.
최기무 LG유플러스 솔루션 IoT사업담당 상무는 “e메시징 서비스는 중소 사업자들도 손쉽게 온라인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하다”라며 “자동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고객 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