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우수 녹색경영 녹생인증 중소기업, 지식재산 스타기업 등도 방송광고를 할 수 있게 됐다. 정부가 방송광고 제작비 절반을 지원하고 방송사의 광고비 할인도 제공받는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국정과제인 중소기업 성장 희망사다리 구축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를 통해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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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라디오 중소기업 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은 방송광고를 하고 싶지만 재정적인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실시하지 못하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송광고 제작비의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지원대상은 최근 1년 동안 지상파나 종합편성채널 등에서 방송광고를 실시하지 않은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올해 TV광고 30개사, 라디오광고 80개사 등 총 11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심사를 통해 제작비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코바코에서 별도의 방송광고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도 실시한다.
방통위와 코바코는 광고제작비 지원 외에도 방송광고판매대행사업자, 방송사와 협의해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비 할인혜택(70% 할인 등)도 부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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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형 중소기업이 방송광고비 할인을 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광고를 방영하고자 하는 방송사의 광고판매를 대행하는 미디어렙에 별도로 신청하면 선정 절차를 거쳐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신청접수는 코바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성준 위원장은 “벤처 창업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앞으로 방송사 및 미디어렙과 협력을 통해 방송광고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