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쎄시봉’, 시청각장애인도 VOD로 본다

홈초이스, 시청각장애인 위한 배리어프리 VOD 서비스

일반입력 :2015/03/04 10:54

케이블TV VOD 서비스 전문기업 홈초이스가 오는 5일부터 영화 ‘쎄시봉’을 VOD로 서비스하는 동시에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 Free) 버전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베리어프리영화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이 더해진 영화다.

지난 달 5일 개봉 후, 개봉 10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이 영화는 이번 달 2일 박스오피스 9위에 이름을 올리며 뒷심을 보이고 있다.

홈초이스는 ”쎄시봉의 케이블 TV VOD 서비스를 통해 더욱 폭넓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특히 시청각장애인들을 위한 배리어프리 버전을 서비스하면서 극장에서 영화 관람이 어려운 시청각 장애인들의 문화 향유권 증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홈초이스는 쎄시봉의 배리어프리 영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번 달 중 ‘명량’, ‘빅매치’, ‘패션왕’, ‘두근두근 내 인생’, ‘마담뺑덕’ 등 다양한 인기 타이틀을 배리어프리 영화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홈초이스 관계자는 “홈초이스는 영화를 즐기는데 신체적 장애가 장벽이 될 수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쎄시봉’의 배리어프리 영화 동시 서비스는 이런 홈초이스의 노력의 결실이자 의미 있는 첫 출발”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