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포인트 적립 서비스 ‘도도포인트’ 인기

일반입력 :2014/12/29 11:46

이재운 기자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인 스포카(대표 최재승)는 매장 내 포인트 적립 서비스인 ‘도도포인트’ 서비스와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결합한 서비스 제휴매장이 출시 3개월만에 1천호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도도포인트는 매장 내 설치한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간편 포인트 적립 서비스다. 여기에 옐로아이디 서비스를 결합하면 옐로아이디 친구추가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궁금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고, 매장에서는 고객에 대한 방문 정보를 관리하고 이에 맞는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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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카는 지난 9월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시작한 지 3개월만에 1천호점을 돌파하게 됐다. 기존 계약 고객 등 전체 도도포인트 이용 매장수는 1천800여개에 이른다.

최재승 스포카 대표는 “이번 옐로아이디 1,000호점 돌파는 도도포인트의 추가적인 제휴사업 확장 기반 마련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스포카는 단순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넘어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돕는 매장 운영 솔루션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