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플레이스(대표 서동식)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14 오픈소스 DB 실전·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 세계적으로 공공 및 민간분야의 IT 환경이 오픈소스로 전환되면서 DB 환경 역시 새로운 전략과 강력한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가치와 통찰(Evolving Open Source DB Strategy: Values & Insights)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공공 및 유관기관, 민간기업 실무자와 프로젝트 관리자를 위해 마련됐다.
주최 측은 오픈소스 DB 실무 사례와 활용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현업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DB 전략을 도출할 수 있는 자리라고 소개했다.
다앙한 오픈소스 DBMS 기업 전문가를 초청해 실무자와 프로젝트 관리자들에게 최신 오픈소스 DB 동향,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구현 노하우, 다양한 기술 이슈 등 오픈소스 DB의 실용적인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세미나에는 락플레이스 우정웅 연구원이 몽고DB 트렌드와 기술을 소개하면서 관계형 DB의 단점을 보완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빠른 시간에 안전하게 처리하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엔터프라이즈DB 한국지사 김지훈 지사장은 포스트그레 플러스 어드밴스드 서버(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PPAS)에 대한 예제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락플레이스, 레드햇 ‘한국 톱 파트너’2014.12.01
- 락플레이스, '오픈소스 DB 실전활용 세미나' 20일 개최2014.12.01
- 中 CXMT 'DDR5' 개발 파급력은…전문가 "수율 80% 수준 가능"2024.12.19
- 최대 실적에도 희망퇴직 나선 '이마트'…올해 두번째2024.12.19
한국오라클 류수미 부장은 마이SQL 성능튜닝을 주제로 실무자에 도움되는 내용들과 현장사례를 전한다.
행사는 락플레이스가 주최 및 주관하고 다우기술, 대상정보기술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