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웹페이지 개편…새 기능 공개

일반입력 :2014/11/30 13:17    수정: 2014/11/30 16:57

김다정 기자

애플이 애플워치 웹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새로운 기능도 소개했다.

IT매체 TUAW는 29일(현지시간) 애플 애플워치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하면서 타임키핑, 뉴 웨이즈 투 커넥트(새로운 연결방법), 헬스&피트니스 등 3가지 섹션을 새로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타임키핑은 애플이 그동안 강조해온 것으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원하는 시계화면을 선택해 '컴플리케이션(Complication)'이라 불리는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컴플리케이션은 단순히 시간을 알려주는 것을 넘어 시계 화면에 주식시세, 일기예보, 사용자 다음달 일정과 행사, 일일 활동 추적기와 같은 기능을 보여준다.

전통적인 시계 기능도 제공하며 사용자는 애플 웹사이트에 있는 10가지 컴플리케이션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뉴 웨이즈 투 커넥트(새로운 연결방법)'는 애플워치 사용자들끼리 자동으로 연결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서로 문자 메시지와 간단한 그림 이미지, 자신의 심장박동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애플은 새롭게 단장한 애플워치 웹페이지를 통해 UI 일부 스냅샷 사진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