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런처, 음악포털 벅스 서비스 품었다

일반입력 :2014/11/25 10:53

다음카카오 자회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는 음악포털 벅스와 함께 ‘벅스 버즈런처 음악 홈팩’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벅스 버즈런처 음악 홈팩은 벅스플레이어, 벅스 라디오, 이달의 앨범 등 음악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받을 수 있는 벅스 전용 홈팩으로 라디오 위젯을 통해서 이용자가 곡을 직접 고르지 않고 다양한 음악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선택한 유사한 곡도 들을 수 있다.

요일별 추천 장르, 음악 장르, 상황 및 장소, 시대에 따른 라디오 채널과 함께 인터뷰, 스타플레이어리스트 등 읽을거리도 제공한다. 버즈피아와 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음악 기능을 추가한 홈팩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서정일 버즈피아 대표는 “전세계 1천3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버즈런처와 국내 대표 스트리밍 음원서비스인 벅스가 만나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에 특화된 새로운 형태의 홈팩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버즈런처와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연결해 런처서비스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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