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A웍스 '라이브 오퍼레이션' 출시

실시간 타겟이용자 추출 및 개인화 메시지 발송 솔루션

일반입력 :2014/11/19 18:36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이용자 그룹 별 맞춤 운영 솔루션인 '라이브 오퍼레이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브 오퍼레이션은 모바일 데이터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애드브릭스'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이용자 분석 기반 모바일 운영 솔루션이다.

라이브 오퍼레이션을 이용하면 마케터 또는 운영자가 개발자의 도움 없이 사용자를 세분화하고 이용 패턴에 따라 그룹화할 수 있다. 또 그룹화 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텍스트·이미지·팝업·HTML푸시·A/B 테스트 등 다양한 유형의 개인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따라서 앱 삭제의 결정적 계기가 되는 무분별한 전체푸시를 대체하는 효과적인 운영 솔루션으로 활용 가능하다.

실제로 라이브 오퍼레이션의 시범 운영 기간 동안 특정 조건의 이용자에게 특화된 푸시 메시지의 오픈율은 10%에 달했다. 이는 일반적인 전체 푸시메시지의 오픈율 2%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수치다. 회사 측은 조건에 따라 그룹화 된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메시지를 보내 소통하는 것이 성공적인 운영의 핵심임이 객관적으로 증명된 것이란 설명이다.

관련기사

또한 라이브 오퍼레이션은 애드브릭스와 함께 기능이나 발송건수에 관계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마국성 대표는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쳐 효과적으로 앱을 운영할 수 있는 라이브 오퍼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라이브 오퍼레이션을 통해 모바일 앱 개발사의 트래픽 비용과 개발공수 등 직간접적인 비용을 덜어주어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