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공식판 배포 임박, 업글전 체크포인트

하드웨어 사양 및 배터리 이슈 점검 필요

일반입력 :2014/09/09 08:51    수정: 2014/09/10 10:55

손경호 기자

아이폰6와 함께 iOS8 정식버전이 배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 입장에서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8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먼저 iOS8로 한번 업데이트하면 이전 버전으로 돌릴 수 없다는 점을 숙지해야 한다. 만약 iOS8에서 심각한 버그가 발견될 경우에 대비해 공식버전 배포 뒤 안정화가 될 때까지는 업데이트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업데이트를 하는 동안 배터리 수명이 저하되는 현상도 유의해야 한다. iOS를 업데이트 하는 동안 배터리 충전/방전 회로가 재조정되면서 이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자신이 갖고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가 구버전일 경우에도 업데이트 하기 전 주의가 필요하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견뎌내지 못하는 기기들이 나올 수 있는 탓이다. 실제로 업데이트 도중 기기가 오작동을 일으키거나 다운돼 다른 기기로 교체하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 만큼 iOS8으로 업데이트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유념할 필요가 있다고 외신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물론 업데이트의 핵심 기능을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iOS8에서 가장 새로운 변화는 키보드다. 애플은 알파벳을 입력하면 관련 영어 문구를 예측해서 표시해주는 기능 뿐만 아니라 서드파티 키보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게 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애플이 지정한 것 외에 키보드 자판을 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점도 큰 변화다. 앱은 물론 재설계한 UI 구성요소, 새로운 아이콘 등을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