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차, 신동엽 ‘싸다구’ 효과 톡톡

일반입력 :2014/07/29 16:14

모바일 핫딜쇼핑 포털 '쿠차'가 신동엽을 메인 모델로 내세운 일명 '싸다구' TV CF의 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29일 밝혔다.

웹사이트 분석 평가 서비스 기업인 랭키닷컴 기준으로 광고가 방영된 이후 쿠차 애플리케이션의 주간 신규 설치자수는 최고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 모바일 쇼핑 시장 업체인 소셜커머스·오픈마켓·종합 쇼핑몰 등의 신규 설치자수 수치를 상회하는 것으로, 쿠차는 신동엽을 모델로 한 광고 효과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쿠차는 유쾌한 이미지의 신동엽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다소 익숙지 않았던 핫딜 쇼핑 포털을 싸다구라는 카피를 이용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쿠차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쿠차를 알게 되고 앱을 다운로드 받는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핫딜을 모아 제공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