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4년 2분기에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연결 매출 1천389억원, 영업이익 166억원, 당기순이익 136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의 2분기 매출은 특수이벤트 효과와 모바일 매출 증가에 따라 디스플레이 광고가 성장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4.8% 성장했다. 반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비용 증가 및 게임 실적 감소 등의 원인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30.2%, 22.7% 하락했다.
이 회사의 2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에 따른 신규매출 증가와 모바일 및 로컬 검색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한 66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월드컵 및 지방선거 등의 특수이벤트 효과와 더불어 모바일 디스플레이 및 쇼핑 광고의 지속적인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추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1%증가한 638억원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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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게임 매출은 웹보드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8.8% 감소한 70억원 달성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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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을 연내에 최종 테스트한 뒤 정식 서비스할 계획이며, 골프게임 ‘위닝펏’을 연말 3차 테스트 후 정식 서비스 일정을 확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8월27일 예정돼 있는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10월 1일 카카오와의 합병을 완료할 예정이다.
![](https://image.zdnet.co.kr/2014/07/29/C3snt7impBaOV9KqEgSY.jpg)
다음 관계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하락 원인에 대해 지난 2분기에는 특수 이벤트 효과를 노린 이벤트가 늘면서 지급수수료 및 마케팅 비용이 증가한 부분이 있었다며 여기에 인건비 증가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하락의 원인이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