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매장에 단독 체험공간을 개장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 미국 베스트바이 매장에 커브드 TV 중심의 '삼성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 체험존을 숍인숍(유통 매장 내 단독 체험공간) 형태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베스트바이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매장 내부에 단독으로 마련된 삼성TV 체험존에서 더욱 편리하게 커브드 UHD TV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삼성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 TV 체험존에서는 곡선 형태로 커브드 UHD TV를 전시해 몰입감 있는 화면과 풀HD보다 4배 더 선명한 화질, 생생한 컬러를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앱과 멀티 링크 스크린 등 2014년형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도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다.이와 함께 모바일과 연동해 여러 개의 방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 스피커 등 대형 TV와 어울리는 다양한 고음질 AV 제품도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체험존에서는 숙련된 베스트바이 직원이 삼성전자의 커브드 UHD TV 등 새로운 제품과 기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고 가정 환경과 요구에 맞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미국 전체 TV시장에서 32.3%의 역대 최대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이후, 올해 1분기 35.5%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최대 시장점유율을 경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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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미국 UHD TV 시장에서도 올해 1분기 45.9%(금액기준)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며 UHD TV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세계 TV 시장 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최신 제품을 직접 만져 보고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했다며 미국 최대 소비자 가전 매장에 단독 체험존 마련을 계기로 북미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