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번가가 지난달 거래액 1천200억원을 기록했다. 연내 목표액 1조원의 조기 달성이 예상된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 3월 한 달 간 모바일에서 발생한 거래액이 1천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유통업계에서 모바일쇼핑 월거래액 1천200억 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성장세가 가팔랐다. 모바일 11번가의 지난해 3월 거래액은 500억원 수준으로 올해는 그 두 배를 뛰어넘었다. 11번가 측은 거래액 상승 곡선에 따라 연내 목표거래액 1조원을 조기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11번가 측은 모바일 쇼핑 성장 이유로 큐레이션 커머스 ‘쇼킹딜’ 앱 출시와 ‘모바일쇼핑 데이터프리(이하 데이터프리)’를 꼽았다. 3월 쇼킹딜 앱을 통해 발생된 거래액은 전월 대비 50% 올랐다.
3월부터 시행한 ‘데이터프리’는 SK텔레콤 이용자들이 모바일 11번가에 접속할 때는 데이터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서비스를 말한다. 3월 한달 간 모바일11번가 페이지뷰(PV)와 순방문자수(UV)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구매하는 상품군도 다양해지고 있다고 11번가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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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명품 전문관인 ‘디럭셔리11’은 모바일에서 1분기 동안 전년대비 거래액이 35배 신장했다. 쌀, 생수, 세제 등 생활필수품을 연중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11번가 바로마트’는 문 연지 다섯달 만에 거래 건수가 3배 증가했다.
11번가 박종인 모바일 그룹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나 정보 제공을 통해 소통하는 모바일 쇼핑 환경 제공에 많은 힘을 쏟았다”며 “추후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를 모바일11번가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