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시장에서 노트북과 데스크톱 모두 얇은 ‘슬림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이하 하이마트)는 최근 PC 시장 성수기를 맞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졸업·입학 시기가 오는 매년 2~3월은 국내 연간 PC 판매량의 30%가 판매되는 최대 성수기로 PC 시장 전체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하이마트에 따르면 1kg 무게와 얇은 두께의 ‘울트라 슬림 노트북’은 물론 일체형 PC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인텔 인증을 거친 울트라북 제품군은 이번달 노트북 전체 판매량의 35%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 2012년 2월 7%, 지난해 2월 20%보다 상승한 수치다.노트북과 태블릿 등 두 가지 형태로 사용 가능한 투인원·하이브리드 PC도 판매량이 크게 증가, 지난달부터 지금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성장했다.
LG전자 ‘그램’와 에이수스 ‘트랜스포머북’의 경우 증가하는 수요를 공급이 따라잡지 못해 재고가 남아 있지 않을 정도다. 하이마트 관계자는 “출시 초기에 비해 가격이 많이 하락하면서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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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데스크톱 시장에서도 모니터와 본체를 하나로 합친 올인원PC 판매량이 증가, 전체 데스크톱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지난 2012년 10%에서 지난해 25%로 증가했고, 올해는 이미 35%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두환 롯데하이마트 PC팀장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톱PC 구입시 휴대성과 이동이 간편한 초경량 제품을 우선시 여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앞으로 더욱 가벼우면서도 여러 기능이 합쳐진 형태의 PC제품이 트렌드가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