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보다 적극적으로 스팸문자 차단에 나섰다. 최근 스팸문자들이 진화하면서 무차별적인 대량의 불법 스팸이 급증함에 따라 고객 보호를 강화코자 보다 적극적인 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고객센터 내 ‘스팸방지 전담팀’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스팸 신고로 들어오는 메시지를 분석하고 악성 URL은 실시간 모니터링해 즉시 차단한다.
지난 10월부터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스팸 문자의 원천 발신번호를 추적을 통해 스팸메시지를 다량으로 발송하는 업체를 추출하고 발송을 제한하는 등의 강도 높은 차단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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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지난 8월부터 각종 사기성 스팸메일 및 불법 TM 전화로부터 조기에 고객피해를 예방하고자 고객센터 내 소액결제 전문상담센터(소비자피해구제센터)를 구축, 운영 중이다. 고객은 전화 한 통으로 전문상담사와 상담, 결제대행사(PG)로의 신고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최종 판결까지 진행사항까지 알 수 있다.
박용화 KT CS본부장은 “고객을 괴롭히는 불법 스팸업체가 더 이상 KT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며 “KISA 및 통신3사와 협력해 불법스팸 발송이력이 있는 업체 등은 공동으로 가입을 제한하고, 제조사와 협력해 내년 상반기 중 고객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바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