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찾아가는 고3 IT특강' 개최

일반입력 :2013/11/17 13:36

SK C&C(대표 정철길)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201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3 IT특강’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IT특강은 ‘스마트월드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하며 서울과 성남지역의 일반계 및 전문계 고등학교 10개교, 2천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SK C&C 사내 IT전문가 10명이 강사로 나서 IT산업의 미래와 이를 통해 변화할 사회모습을 조망할 예정이다. 증강현실, 모바일 기술, 1인 공장시대의 문을 연 3D프린터, 웨어러블 기술혁신의 중심에 서있는 구글 글래스 등 최신 IT기술들을 소개한다.

회사는 ‘찾아가는 고3 IT특강’이 올해로 7회째를 맞았으며 수능 이후 발생하는 수업공백 해소와 고3 학생들의 진로 및 전공설계를 위해 계획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올해부터 기존 서울·경기지역에서만 진행한 IT특강을 전국으로 확대 실시 중이다. 지난 7월에는 대전에 거주하는 고교생 80명을 자사의 대덕 데이터센터로 초대해 IT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열흘간 사천, 울산 등 2개 지방 도시를 순회하며, 6개 고등학교 총 6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IT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봉찬 SK C&C SKMS 본부장은 “고3 IT특강은 학생들에게 IT산업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며, “이번 강의가 대한민국 창조경제의 새싹이 될 청소년들의 진로설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