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소프트웨어, KBS에 전자출판솔루션 공급

일반입력 :2013/09/12 17:09

HTML5 저작도구 전문회사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대표 이재원)는 KBS에 전자출판 솔루션 ‘멀티미디어 매거진 빌더’를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멀티미디어 매거진 빌더’는 HTML5 기반으로 어떤 기기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개방성을 가진 전자출판 솔루션이다.

‘멀티미디어 매거진 빌더’는 이미지나 텍스트와 같은 기존의 정적인 레이아웃 요소뿐 아니라 동영상, 사진, 오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요소를 사용할 수 있고 애니메이션, 컨테이너, 팝업, 페이지 브라우저, 멀티 스크린 편집 등을 제공한다.

HTML5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위젯들을 이용하면 다양한 이미지나 텍스트, 동영상, 긴 문장 등을 한 페이지에 담아 마우스나 터치 스크린을 활용한 인터렉티브한 매거진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애니메이션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매거진 내의 모든 요소를 화려하고 생동감 있게 연출할 수 있다.

그 외에 이미지 슬라이드 효과나 스크롤 등의 다양한 컨테이너 위젯을 편집하기 위한 컨테이너 편집기, 페이지에 부가적인 내용을 표시할 수 있는 팝업 편집기, 미리보기 썸네일을 자동 생성하며 빠른 페이지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페이지 브라우저 그리고 다양한 해상도에 적합한 레이아웃 지원을 위한 멀티 스크린 편집기 등 다양한 저작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제작된 콘텐츠는 사용자 요구에 따라 ‘HTML5’, ‘EPUB3’, ‘PDF’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로 출판이 가능하다.

정종필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 이사는 “HTML5는 이미 웹과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전자출판, 스마트TV 등의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아직 대부분의 콘텐츠가 플래시로 개발되고 있는 상황에서 멀티미디어 매거진 빌더가 HTML5 대응 콘텐츠 개발에 활력소를 불어넣을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