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스튜디오 "대만 테라도 무료"

일반입력 :2013/07/25 16:36    수정: 2013/07/25 16:40

블루홀스튜디오가 대만 '테라'에 4개의 무료 서버를 오픈하고 유료서버와 무료서버 두 가지 형태로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대만 현지 이용자들은 아룬, 샤라, 살레론, 세렌 등 무료 서버에서 테라의 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존 운영 중인 4개의 유료 서버는 정액 요금제를 유지하지만 특별한 게임 내 혜택을 추가해 차별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2일 무료 서버 오픈 소식이 공개된 후 이용자들은 게임 공식 게시판을 통해 “이런 대작 게임을 무료로 할 수 있다니 꼭 해봐야 해”, “지금까지 이런 게임을 대만에서 무료로 플레이한 적은 없었다. 무척 기대된다” 등의 의견을 남기며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블루홀 측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테라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에는 1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려들었다. 회사는 “기존 유료서버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테라 게임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이용자들의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테라는 대만에서 무료서버 오픈과 더불어 신규 업데이트 패키지도 출시했으며,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과 니콘 카메라, 엘린 피규어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 이다.

블루홀스튜디오 관계자는 “대만에 이어 올해 10월 중국에서 첫 번째 테스트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중화권 시장을 공략에 나서는 테라와 블루홀스튜디오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