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분홍돌고래 포착…“너무 귀엽네”

일반입력 :2013/06/26 20:38

온라인이슈팀 기자

세계 5대 희귀동물 중 하나인 분홍돌고래가 물고기를 잡기 위해 물위로 뛰어오르는 희귀한 모습이 포착된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25일(현지시간) 최근 아마존강 지류에서 포착된 분홍돌고래 사진을 대거 공개했다.

프랑스 관광객 미셸 왓슨이 아마존강 지류인 리오네그로강에서 촬영한 이 사진은 분홍돌고래가 물고기를 잡으러 물위로 뛰어오르거나 장난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아마존강돌고래(학명 Inia geoffrensis)로 알려진 분홍돌고래는 무게 133kg에 길이 2.7m까지 성장해 민물돌고래 중에서는 가장 큰 편에 속한다. 하지만 커다란 몸집과 달리 먹이를 잡을 때만큼은 날렵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끈다.

분홍돌고래는 등지느러미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매우 시력이 나빠 초음파를 사용해 먹이를 잡는다. 현지인들은 이들 분홍돌고래가 특별한 힘을 지녔다고 믿어 보뚜(Boto)라고 부른다.

관련기사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멸종위기등급표에 따르면 분홍돌고래는 자료부족종(DD)으로 분류되고 있다. 학자들은 분홍돌고래 개체수가 매년 10%씩 감소해 잠재적 멸종위기에 처해 있다고 우려감을 나타내고 있다.

분홍돌고래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새야 고래야, 분홍돌고래 너무 귀엽다, 평소 봐왔던 돌고래가 아니네, 실제로 보면 커다란 덩치에 기가 눌리겠죠, 육중한 몸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정말 귀엽네요, 멸종위기에 놓여있는 만큼 우리 모두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하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