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글래스 커널 공개

일반입력 :2013/04/29 09:14    수정: 2013/04/29 09:25

송주영 기자

구글이 글래스용 소프트웨어 커널을 공개했다. 이 커널은 구글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NFC 등의 기능이 내장된 것으로 보여 안경으로 지급결제까지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씨넷은 '카씩의 기크센터'라는 블로그를 인용해 구글이 코드사이트에 글래스용 커널 소스를 공개했다고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파일 크기는 총 65.7MB이다. 타르볼(tarball) 형식, 개요서 등을 포함했다. 코드는 이날까지 3천500번 다운로드 됐다. 구글이 커널을 공개한 시간은 전날이다. 이 커널은 GNU GPL v2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글래스 커널을 분석한 블로그는 모바일 결제 기능의 탑재를 조심스레 전망했다. 커널에서는 NFC 지원에 사용되는 헤더들이 발견됐다. 다만 NFC 기능이 안드로이드 커널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일 수도 있어 적용 여부는 불투명하다.

관련기사

구글 글래스는 착용 상태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코드를 분석해 보면 눈을 찡그히면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손가락 2개를 움직여 브라우저를 확대하는 기능 등도 탑재될 전망이다.

앞서 구글은 개방자용 미러API의 문서를 공개했다. 코드문을 제시해 구글 글래스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