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마스터’의 라인(LINE) 버전 ‘라인 매스피싱’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인 매스피싱’은 앞서 라인을 통해 출시, 흥행에 성공한 ‘라인 카툰워즈’에 이어 게임빌이 라인과 함께 하는 두 번째 게임이다. 이 회사 간판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피싱마스터’에 라인 특유의 소셜 기능을 조화시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친구 간 월척 랭킹’을 강화하고, 기록 갱신 후 라인 메시지로 ‘자랑하기’ 등 지인들과 함께 하는 낚시의 맛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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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피싱마스터’가 소셜 게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상황에 라인 서비스는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게임빌은 자사가 보유한 탄탄한 글로벌 히트작들을 중심으로 ‘NHN 라인’ 등 외부 파트너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공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