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이색상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개성을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똑같은 용도라도 재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아이디어 제품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물용으로도 부담없다.
9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색상품들은 생활 편의를 위한 스마트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많다. 아이디어 상품이나 여러 기능들을 하나로 합친 다기능 제품 등의 판매가 눈에 띈다.
주차위치를 자주 잊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인 ‘주차메모리’가 인기다. 이 제품은 주차장에서 차량 하차 후 주차위치를 확인하는데 유용하다. 주차장을 알리는 P모양 상품으로 뚜껑을 열면 지상 및 지하 주차장 층, 주차장 기둥 열, 출입구 기준 동서남북 방향 등 주차위치를 상세히 기록할 수 있다.

특히 주차메모리는 건망증이 심하거나 장기간 출장, 여행으로 주차위치가 기억나지 않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500원짜리 동전사이즈 정도 크기와 17g의 가벼운 무게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도 간편하다. 판매 가격은 2천200원이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 다기능을 갖춘 말하는 줄넘기 ‘매직점프’가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말하는 줄넘기는 ▲줄넘기 회전수 자동계산 기능 ▲칼로리 소모량 자동계산 기능 ▲사용자 체중 입력 기능 ▲타이머 측정기능 ▲운동 목표량 설정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음성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운동량과 운동속도에 따라 격려의 말이나 꾸짖는 말이 연속적으로 나와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어 운동효과를 올리기 좋다. 판매 가격은 8천900원이다.

직장인들 사이에 금연 바람이 불면서 아이디어 재떨이도 판매 중이다. '콜록콜록 폐 재떨이'는 폐 모양의 양쪽 측면에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 흡연자가 담뱃재를 털려고 시도하면 기침과 비명소리 효과음이 나온다.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기능이다. 때문에 금연을 시도하는 남성들에게 선물용으로 인기다. 현재 8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겨울에만 사용하던 충전식 휴대용 손난로를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나왔다. 아이뉴 스마트워머는 보조배터리 기능과 손전등 기능을 추가해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워머는 전면 발열방식으로 빠른 시간 내 최대 40도까지 발열하며 USB방식의 간편 충전이 가능하다. 또 2천200mAh용량의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다. 상단부 전체를 손전등으로 디자인 설계해 LED라이트로도 이용한다. 손전등만 사용할 시에는 약 50시간까지 지속 이용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3만1천680원이다.

모바일 기기 보급 증가로 거치대 사용이 늘면서 ‘트랜스포머 거치대’도 나왔다. 이제품은 책은 물론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까지 모두 완벽하게 거치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카메라 렌즈의 변신...이색 가습기 등장2013.03.09
- "정말 사진이 찍혀?" 이색 카메라 열전2013.03.09
- "책 보는줄 알았더니..." 이색 태블릿 케이스2013.03.09
- 니콘 렌즈에서 음악이…'이색 스피커'2013.03.09
트랜스포머 거치대는 일반 스탠드 평면구조가 아닌 삼각대 원리를 적용해 무거운 제품 중량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준다. 또 특수도금을 처리해 녹이 슬지 않고 내구성도 뛰어나 오래도록 사용 가능하다. 두꺼운 책도 거치 가능한 회전받침대, 각도조절이 자유로워 편안한 자세로 독서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이다. 가격은 2만5천830원이다.
오픈마켓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에서는 경기불황에도 온라인 쇼핑의 장점을 활용한 각종 이색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면서 “특히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 선물용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