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차세대 통합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조인티(joyn.T)의 이용 고객이 지난 15일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18일 현재 약 107만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26일 조인티 서비스가 출시된 지 약 50일 만의 성과다. SK텔레콤은 여러 차례에 걸친 시스템 최적화, 서버 증설 및 타사와의 연동품질 개선 등이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그동안 SK텔레콤은 5번의 조인티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고객들의 이용후기와 고객센터 문의내용 등을 적극 반영했다. 이를 통해 기능 안정화뿐만 아니라 문자함-조인티 메시지함 동시 읽음 표시, 안 읽은 메시지 수 표시, 무료 스티커 종류 확대 등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지난달 26일부터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자에게 조인티 문자, 채팅 서비스를 평생 무제한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채팅메시지 수발신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도 차감하지 않는다.
향후 SK텔레콤은 조인티를 다양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 모두 가능한 ‘종합 소통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HD보이스와의 연동을 강화하고 조인티 API를 중소기업에게 개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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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통신사의 기본 역할인 음성, 메시지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것에 주력하고, 각종 부가 서비스 개발은 중소 콘텐츠 업체에게 맡겨 ICT 생태계를 견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단장은 “휴대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소통방식을 조인티를 통해 하나로 연결할 것”이라며 “고객들이 가장 정확하고 풍부한 소통을 하고자 할 때, 조인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