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차세대 IPS 'XGS5000' 출시

일반입력 :2012/08/09 18:33

손경호 기자

IBM은 소셜미디어와 웹브라우징에 대한 악성코드와 지능형지속가능위협(APT)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IPS)인 'XGS5000'을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보안 상황에 대해서 면밀한 감시가 가능하고, 간소화된 보안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에 대한 접근이 이루어지는지를 즉각적으로 파악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사용자에 의한 부당 행위 적발 ▲미세한 수준의 인텔리전트한 제어 기능을 통해 보안 정책 집행 기능을 가졌다고 IBM은 밝혔다.

XGS5000은 특히 기업이 직면한 각종 최신 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IBM은 이미 검증된 IBM 시큐리티 네트워크 침입 방지 시스템(IPS)의 주요 보안 기능을 발전시켜 ‘제로-데이(zero-day)’ 보안 공격 등에 대한 방어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이 장비는 또한 IBM X-Force 보안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전세계 보안 위협 정보를 통해 최신의 보안 위협에 대응한다.

연구소가 운영 하는 전 세계 9개의 IBM 통합 보안 관제 센터로부터 항시 업데이트 되는 1천5백억 개 이상의 위험 URL 데이터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웹 필터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다.

이를 통해 매일 수 백만 개의 웹 서버와 어플리케이션을 감시하고, 분류해 변화하는 보안 위험에 대비해 향상된 수준의 보안 컨텐츠를 제공한다.

네트워크 상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기업이 인지하게 되면, 새로운 애리케이션 제어 기능을 통해 고객이 직접 네트워크 상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미세하게 통제하는 기능도 가졌다.

이는 개별 사용자 및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접근을 허용/차단할 수 있는 수단이 생기는 것으로 사용자의 개별적인 행위를 개별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관련기사

특히 IBM의 첨단 위협 방어 플랫폼(Advanced Threat Protection Platform)을 통해 향상된 감시 기능이 적용돼 이상현상 탐지 및 이벤트 연계(event correlation) 기능도 제공한다. APT와 같은 복잡한 양상의 공격을 이처럼 대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효진 IBM 소프트웨어그룹 보안사업부 사업부장은 의도적인 공격 행위의 증가와 모바일 기기, 클라우드, 소셜 미디어의 급속한 확산되고 있다며 첨단 위협 방어 플랫폼은 기업 내 보안 위협에 대한 정보는 물론 방대한 기업 외부 위협 정보, 그리고 신규 XGS 기기를 통해 네트워크 상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활동에 대한 미세한 수준의 탐지 및 제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