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세계 UTM 시장 8위

일반입력 :2012/07/10 17:27

손경호 기자

시큐아이닷컴(대표 배호경)이 통합위협관리(UTM) 시장에서 세계 8위에 올랐다. 국내 보안기업 중 UTM분야에서 유일하게 톱10에 들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10일 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의 조사결과, 시큐아이닷컴은 작년 UTM 부문에서 매출 기준 상위 10대 기업 중 전년대비 58.8%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며 이같은 순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큐아이닷컴은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나선지 2년만에 얻은 결과라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경쟁력, 영업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성과라고 의미를 밝혔다.

이 회사는 올 하반기 UTM 제품에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어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방화벽으로 일본시장점유율을 높이고, 동남아 시장개척에 나서며 1천만달러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배호경 시큐아이닷컴 사장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올해도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 태평양 통합보안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점차 유럽, 미국 시장에 진출해 세계적인 보안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UTM은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IPS), 가상사설망(VPN), 안티바이러스, 안티백신 등 다양한 보안솔루션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으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