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형 클라우드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CDN은 영화나 방송 등의 대용량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트래픽을 분산시켜 고객에게 최상의 전달 경로를 제공하는 네크워크 기술이다.
LG유플러스는 기업 고객이 사용 중인 인프라가 언제든지 CDN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로 공유될 수 있어, 클라우드 CDN 서비스를 위한 준비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과금방식은 고객이 사용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누적 사용량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는 방식을 채택해 기존 인프라 대비 약 2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CDN 서비스에 ‘캐싱(Caching)’방식을 적용, 원본 서버에서 다른 서버로 이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만을 찾아내 동기화 없이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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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고객의 사용량 및 트래픽에 대해 5분 단위의 통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 사용량에 따른 네트워크 증설 및 장애 등의 다양한 이슈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를 할 수 있게 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도 지원한다.
김진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은 “클라우드 CDN 서비스가 다양한 플랫폼 및 솔루션과 결합한 기업형 클라우드 생태계를 선도할 것”이라며 “해외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콘텐츠를 연결해주는 글로벌 CDN 로드밸런싱 서비스도 선보여 글로벌 행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