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황현희, 오락실의 추억을 말하다

일반입력 :2012/02/24 11:13    수정: 2012/02/24 15:30

오락실의 추억을 담은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옛 향수를 그리워 하는 30~40대 게임 이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BS 인기 개그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위대한 유산’의 황현희와 해당 코너 출연진이 총 출동한 ‘위대한 놀이유산’ 동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게임개발 및 서비스 전문업체 엔도어즈(대표 조성원)가 서비스하는 무협 RPG ‘영웅시대30’에서 제작한 것으로, ‘30대 이상 권장가’라는 서비스 컨셉에 맞춰 30대 이상 성인 남녀가 어린 시절에 즐겼던 놀이문화를 소재로 했다.

어릴적 추억과 향수를 자극해 재미있게 풀어냄으로써 영웅시대30이 ‘추억과 시대를 공감하는 사람들이 시간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메시지를 밝은 분위기로 전달하고 있다.

30대 이상 성인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영웅시대30은 뛰어난 타격감의 콤보 전투와 자동이동, 자동전투 시스템 등 쉽고 편한 게임 시스템이 특징으로, 인연, 원수, 친구, 길드 등 게임 속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또한 마영성, 황옥랑 등 유명 작가들의 무협소설을 기반으로 탄탄한 시나리오를 구성해 성인 이용자층에게 과거 무협지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위대한 놀이유산 동영상은 홈페이지(http://yw.ndoo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