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최지성) 미국서 대규모 B2B 프린터 공급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와 이뤄진 해당 계약은 향후 3년간 레이저프린터를 주정부 산하 150여개 기관에 공급한다는 내용이다. 이는 삼성전자 프린터 B2B 계약 사상 최대규모다.
삼성전자는 경쟁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B2B 시장을 개척했다는 점과 정부기관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브랜드 노출을 통한 인지도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미국은 전 세계 A4 레이저 프린터 시장의 14~15%를 차지하며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시장 규모가 큰 국가로, 현재 삼성은 미국 시장 내 점유율 약 8% 수준으로 4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미국의 B2B 시장 진입을 확대하고, A4 뿐만 아니라 A3 복사기와 기업용 솔루션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는 교두보로 삼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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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글로벌 레이저 프린터 판매량은 2009년 510만대, 2010년 670만대, 2011년 775만대 수준으로 시장 점유율 20%로 세계 2위다.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프린터전략마케팅팀 은주상 전무는 “B2C 프린터 시장에서의 시장 리더십을 바탕으로 B2B 분야에서도 삼성 특유의 분석력, 추진력을 통해 성공사례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