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에 날 계란 터뜨렸더니 계란프라이 되더라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삼성전자에 던진 공격 메시지다. 기자들에게 삼성전자 갤럭시S2 발열로 계란프라이를 만드는 영상까지 선보였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수준 이하라는 선전포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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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10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서 간담회를 열고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의 ‘IPS True HD’ 디스플레이를 소개했다. 스마트폰 시장 지분확대라는 목표로 계열사 간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성한 것. 나영배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담당과 여상덕 LG디스플레이 모바일/OLED 본부장 등 핵심 임원들이 모습을 보였다. ‘IPS True HD’는 슈퍼AMOLED 대비 소비 전력이 2.3배 낮은 것이 특징. 슈퍼AMOLED가 주 무기인 삼성전자 때리기가 행사내내 계속됐다.
여상덕 본부장은 “AH-IPS는 안정성이 뛰어난 LED를 광원으로 쓰기에 소비 전력이 낮다”며 “자체 발광으로 소비전력과 발열이 높은 경쟁사 AMOLED와 차원이 다른 기술”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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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OLED 역시 불안정한 유기물을 사용해 발열이 높아 소비전력이 AH-IPS 대비 두 배 이상 많이 들어간다”고 깎아내렸다. 자연에 가까운 색재현율을 지원하고,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비 해상도, 선명도 등이 월등해 초고해상도 콘텐츠를 완벽하게 구현한다고 양사 임원들은 누차 강조했다. 수치로는 329ppi를 달성, 230ppi 대에 머무는 OLED를 앞섰다.
AMOLED는 IT/방송기기 색상표준인 ‘sRGB’ 기준을 50% 이상 벗어나 눈이 피로한 반면, AH-IPS는 sRGB에 100% 맞췄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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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OLED에 대해 사용자 눈피로와 건강저하, 여러 개 디스플레이마다 색상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등이 발생한다고 집중 부각시켰기에 삼성전자와의 또 다른 신경전도 예상된다. 이날 LG전자는 경쟁사 제품들과 옵티머스 LTE 화질을 직접 비교하는 시연장까지 운영하는 등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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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 본부장은 “스마트폰 만큼은 OLED보다 IPS가 강력함이 이미 증명됐다”며 “초고화질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공격대상이 된 삼성전자는 “후발주자들이 쓰는 흔한 전략일 뿐”이라며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