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노턴, 개인맞춤형 보안서비스 출시

일반입력 :2011/09/28 16:37

김희연 기자

시만텍의 노턴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개인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노턴 원(Norton One)’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디지털 환경에 필요한 솔루션을 직접 선택해 맞춤형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어디에서든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노턴 시장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경우는 개인사용자들이 가정에서 데스크톱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등 평균 4.5개 이상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온라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기존 보안 수준에서 더욱 나아가 가정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기기를 필요로 하는 보안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노턴이 새롭게 출시하는 노턴 원 서비스는 멤버십 기반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디지털 기기들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관련기사

또한 이 서비스는 ▲하나의 멤버십으로 가정 내 모든 디지털 기기 보호 ▲여러 기기를 하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어 ▲필요한 보안 솔루션을 맞춤 선택 ▲보안 및 성능 관리 지원 ▲ 간편한 라이센스 이동 및 삭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니스 채핀 시만텍 컨수머 사업부 대표는 “노턴은 장소, 디지털 기기, 플랫폼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디지털 활동을 지원하는 ‘노턴 에브리웨어(Norton Everywhere)’ 전략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가고 있다”면서 “노턴 원을 통해 오늘날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