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모바일ERP에 분석 대시보드 통합

일반입력 :2011/08/11 17:04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중소기업을 위한 모바일 전사 자원 관리(ERP) 솔루션 '비즈니스 원' 8.81 버전을 지난 10일 선보였다.

비즈니스원 8.81 버전은 온디맨드, 클라우드, 모바일 기기, 웹 서비스, 협업 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프레임워크다. 향상된 비즈니스 분석을 위해 'SAP 크리스탈 리포트'와 'SAP 크리스탈 대시보드 디자인'이 통합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기업 사용자는 비즈니스원 8.81을 사용해 자사 인프라 데이터를 상시 접근할 수 있으며 이 버전은 80여 개국 26개 언어로 나왔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모바일, 파트너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지원이 강화됐고 SAP 파트너 역량을 통해 새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때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와 'SAP 비즈니스 원 스튜디오'기능도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회사는 중소중견기업(SMB) 사용자를 입문용 라이선스 '스타터 패키지'도 내놨다. 이는 1~5명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돼 사용자가 금융, 영업, 고객관계, 재고 관리 기능을 쓸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타터 패키지 구축 기간이 매우 짧고 기업 성장에 따라 확장 구매가 필요할 때 스타터 패키지 사용 환경을 재구성하지 않고 곧바로 SAP 비즈니스 원 표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