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디스플레이 관련 대형 전시회인 미국 ‘인포콤 2011’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친환경 라지 포맷 디스플레이(LFD) 등 기업용 제품,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인포콤 2011 행사는 15~1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 친환경 LFD를 비롯해 서피스 2.0, 인터넷 프로토콜 기반 PC(PCoIP) 클라우드 디스플레이, 전자칠판 등을 출품했다.
![](https://image.zdnet.co.kr/2011/06/15/0flqnJZZBr9j4HRNTsoi.jpg)
부스 입구에는 46인치 LFD 50대를 이용해 10m 높이 미디어폴 4개, 초슬림 베젤 55인치 LFD 16대로 구성한 가로 4.85m, 세로 2.76m 크기의 대형 비디오월이 설치됐다. 비디오월을 구성한 초슬림 베젤 LFD는 두 제품을 서로 맞붙였을 때 화면사이 간격이 5.5mm에 불과하다. 초대형 비디오월을 구현하는데 적합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LED 백라이트를 채용한 LFD 신제품 라인업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LED LFD 신제품은 초절전 친환경을 바탕으로 가볍고 설치가 간편하며 콘텐츠 관리도 편하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서피스 2.0'도 선보인다. '서피스 2.0'은 50개 이상의 터치를 인식할 수 있는 삼성전자 SUR40 제품으로 전시됐다.
이 제품은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시각, 청각, 터치, 소셜 기능의 첨단 디스플레이다. 태그를 통해 사물 인식이 가능하며 컨텐츠를 소비하는 상황에 대한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입력되어 사용효과 측정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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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 클라우드용 PCoIP 디스플레이 솔루션 출시했다. 엄격한 보안이 필요한 기업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클라우드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중앙 서버를 이용해 프로그램 업데이트, 메모리, CPU 사용 효율을 높이고 전력 사용도 줄일 수 있다.
김정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 전무는 기업 고객들에게 최고의 업무 효율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