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파트너사와 '상생' 결의 다져

일반입력 :2011/05/27 13:46

김효정 기자

시만텍코리아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힐튼 남해 리조트에서 시만텍 파트너사를 위한 '시만텍 파트너 인게이지2011' 행사를 개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시만텍의 비전과 새로운 파트너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시만텍코리아의 40여개 파트너사가 참석했으며, 주요 파트너사의 성과와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업계 동료와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만텍 아태 및 일본지역 채널 세일즈 담당 데이비드 댄셜 부사장은 “사이버 보안 위협이 늘고, 기업의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시만텍의 기술은 그 어느 때보다 고객들에게 중요한 기술이 되고 있다”며 “이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나 가상화, 정보 보안, 아카이빙, 백업 및 복구 기술에 대한 전문기술 및 지식을 보유한 파트너사들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eSPP 파트너 프로그램에 따라 시만텍의 파트너사는 솔루션 군의 전문지식 및 기술력을 강화한 특정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전문화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화 인증을 받은 시만텍 파트너사는 투자에 대한 독점적 혜택을 받게 된다.

시만텍 파트너 프로그램은 플래티넘, 골드, 실버 및 등록 등급으로 구분되며, 파트너사의 매출과 전문화 수준에 따라 등급이 결정된다. 2011년 5월 기준 국내에서는 37개 파트너사가 전문화 인증을 취득해 eSPP로의 전환을 완료했다. 여기에는 12개 시만텍 플래티넘 파트너, 11개 시만텍 골드 파트너 및 14개 시만텍 실버 파트너사가 포함되어 있다.

시만텍은 파트너사들이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툴과 리소스를 적극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5월에 새롭게 런칭한 ‘심플러스(Symplus)’는 시만텍 파트너 프로그램 회원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 인센티브 프로모션으로, 지정된 시만텍 제품판매, 기술 자격 취득, 기준에 부합한 마케팅 활동 수행 등 파트너사의 활동에 따라 보상 차원에서 일정 금액을 지급한다.

정경원 시만텍코리아의 사장은 “시만텍코리아가 이룬 비즈니스 성공은 파트너사와 함께 일군 결과”라며 파트너사와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한 후, “향후 시만텍코리아와 파트너사간 보다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창출되는 시너지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