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V3엔진 장애관련, 사과문 발표

일반입력 :2011/03/11 16:53

김희연 기자

V3엔진 업데이트 과정에서 나온 오류로 이용자들의 불만을 산 안철수연구소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장애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면서 앞으로 더 분발하겠다는 내용이다.

안연구소는 장애가 발생한 지난 10일밤 11시 오류 발생 후 자정께 긴급 수정엔진을 배포했지만, 이용자 피해는 적잖은 상황이다.

다음은 김홍선 안연구소 대표의 사과전문이다.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안전한 PC 환경을 제공해야 할 의무를 가진 저희 안철수연구소가 개인 사용자들께 불편함을 드린 점 온 임직원을 대표하여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저희 개인용 백신인 ‘V3 Lite’와 ‘V3 365클리닉’ 사용자 PC에 10일 밤 10시 50분경 배포된 엔진이 일부 정상 실행 파일을 악성코드(Trojan/Win32.OnlineGameHack)로 진단하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저희는 이런 문제점을 발견한 즉시 V3의 엔진을 수정해 밤 11시50분에 배포해 복구에 나섰습니다. 또한, 발생 즉시 전사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해 홈페이지와 트위터, 언론, 전화, 문자메시지(SMS) 등 가능한 여러 방법을 통해 긴급 안내를 해드리는 한편, 실시간으로 사용자 긴급 조치 방안을 안내하는 등 피해 최소화와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희 안철수연구소 전 임직원은 이번 일을 깊이 반성하고, 앞으로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심기일전하여 분발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까지 그러했듯이 안전한 IT 환경을 만들겠다는 사명을 묵묵히 실천해나가겠습니다.

많은 불편을 겪으셨을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