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자 지원에 나섰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26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제임스우, MS)와 공동으로 개발자 지원 캠페인 ‘소셜 앱으로 청춘의 꿈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실력 있는 개발자를 발굴, 육성하고 소셜 앱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개발을 위한 기술지원부터 네이트를 통한 앱 등록까지 아이디어를 쉽게 사업화 할 수 있도록 돕고, 제휴사 일본 믹시(mixi)와 MS재팬을 통한 해외 진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MS는 웹사이트스파크 프로그램을 통해 웹 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최장 3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 LG CNS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호스팅 플랫폼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3년까지 무상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된 앱은 SK컴즈가 게임등급위원회의 심의를 대행해 복잡한 절차 없이 네이트 앱스토어에 등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기 시장 진입을 위한 앱 개발 교육뿐만 아니라 마케팅 노하우 등을 컨설팅 받을 수도 있다.
캠페인은 오는 7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소셜 앱으로 청춘의 꿈을’ 특별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자는 간단한 기본 정보와 개발 앱에 대한 설명을 남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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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신 SK컴즈 SNS본부장은 “젊은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앱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실력 있는 젊은이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성원 MS 개발자 플랫폼 총괄사업부 전무는 “2011년은 모바일, 클라우드 등 웹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한 시점”이라며 “MS는 국내 개발자들이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진출해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웹 생태계를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