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전화번호 안내서비스가 지난 75년간 상담사 목소리만을 통해 전화번호를 안내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변화를 시도한다.
114 전화번호안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케이티스(대표 노태석)는 휴대폰 문자를 통한 을 번호안내 서비스를 2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문자 번호안내서비스는 문자로 찾고자 하는 업체에 대한 문의 내용을 #0114 (또는 #1140)으로 보내면 1분 이내에 상호, 전화번호, 주소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로 요금은 건당 200원이다.
번호안내 상담사와 전화 통화 없이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바로 문의할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대중교통 이용시나 공공장소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전화통화로 인한 불편을 주지 않아 유용할 전망이다.
114 번호안내 고객 중 휴대폰 이용 고객이 55%를 넘어서고 있어 문자 번호안내서비스 이용 건수는 내년 하반기 하루 5천여 건으로 급증할 것으로 케이티스 측은 예상하고 있다.
케이티스 관계자는 “전화번호 안내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다양한 생활정보 문의에 대해서도 문자 안내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폰에서도 생활정보 안내가 가능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